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야기/국제대회

아시아3쿠션당구대회 및 전국스쿼시대회 개최

by 노력하자고 2023.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봉아빠입니다.

오늘은 소개해드린 적이 없던 종목인 당구와 스쿼시 대회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당구와 스쿼시는 공을 사용하는 종목이며 개인종목으로도 많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호인 분들이 장소만 마련이 된다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종목들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개최되지 못했던 대회가 2019년 베트남대회 이후 4년만에 강원도 양구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는 남자 3쿠션, 여자 3쿠션, 남자 1쿠션, U-22 3쿠션 등 총 4 종목이 개최되며, 한국과 베트남, 일본 등 3개국 79명의 선수가 참가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남자3쿠션에서는 김행직선수를 비롯한 11명이 출전하며 여자3쿠션에는 세계랭킹 2위인 한지은선수를 비롯한 6명의 선수가 출전합니다. 그리고 남자 1 쿠션에는 별도 선발전을 거친 5명의 선수가 출전을 하며 U-22 종목에는 9명의 선수가 출전을 하는 등 총 30명의 선수가 출전합니다. 

 

대회는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며, 국내 동호인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동호인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국토정중앙배 전국당구대회도 20일부터 26일까지 같이 개최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고 있는 이 대회는 전문선수부와 생활동호인부로 나눠서 개최되고 있으며, 캐롬, 포켓, 스누커, 잉글리시빌리아드 4개 종목이 운영됩니다. 참가 규모는 전문선수부에 437명, 생활체육부에 942명으로 총 1300여 명의 선수,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고 있습니다. 이들은 본인들의 대회도 참여하며 실력을 가늠하고 국제대회도 관전하며 세계적인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며 안목을 쌓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당구대회가 열리는 양구에서는 3월에만 총 10개의 스포츠대회가 열리며 당구대회 이후로는 리듬체조국가대표선발전, 역도연맹회장배 역도경기대회 및 아시안게임선발평가전과 전국교육대 테니스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대회는 김천에서 개최될 전국 스쿼시대회입니다. 

전문선수와 동호인선수가 참가하는 대회가 따로따로 개최되며 기간도 다릅니다.

전문선수가 참여하는 제19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스쿼시선수권대회는 3월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개인전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어 참가 가능하며, 복식과 단체전은 고등부와 대학부만 운영합니다. 그리고 대회요강을 살펴보니 동호인으로 등록되신 분들도 이 대회에 참가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실력을 선수들과 비교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여를 해도 좋을 것 같지만, 동호인들을 위한 대회는 따로 있으니 동호인대회에 참가를 하여 전국동호인 분들과 겨루며 즐기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동호인선수로 등록한 사람만 참여가 가능한 제22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스쿼시동호인대회는 같은 장소에서 3월25일~26일 2일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아무래도 동호인 분들은 직장에 다니시거나 학교를 빠질 수 없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주말에 몰아서 경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동호인대회는 나이로 구분하는 게 아니라 전국대회 입상여부와 횟수로 참가부문을 구분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실력이 좋은 선수들끼리 경쟁을 하여 더 나은 실력을 기를 수 있게 하여 동기부여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분을 해야 더 많은 참가자를 유도할 수도 있기도 하고요.

 

이상 당구대회와 스쿼시대회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